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중♡

[2023. 1. 31.] 간헐적 단식 4일차 빅씨스 100일 홈트 Day4

반응형

간헐적 단식과 홈트레이닝을 시작한 지 어느덧 4일 차가 되었습니다. 이번 다이어트는 저를 몰아붙이지 않고 처음부터 저의 성향과 한계에 맞게 설계를 해서 인지 그동안의 다이어트와는 달리 아주 순탄하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원래 하던 방식의 다이어트였다면 아직 4일밖에 안 지났다니... 하면서 좌절하고 있을 텐데 이번엔 4일이 아주 순식간에 지나갔어요. 식단도 운동도 별 어려움 없이 해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계획하신 대로 다이어트가 잘 진행되고 있으신가요? 우리의 목표는 다이어트 완주잖아요. 매일매일이 완벽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저는 그걸 너무 늦게 깨달았어요. 지금이라도 우리 자신을 다독여주면서 다이어트 해나가 보아요. 우리가 다이어트하는 이유도 우리를 사랑해서니까 조금 부족한 부분이 보이더라도 격려해 주자고요!

 

[첫 번째 식사 오후 1시~오후 2시] 현미밥, 고사리나물, 멸치볶음

간헐적 단식의 첫 단추를 조금 잘못 끼우긴 했지만 며칠간의 식사 시간 조절을 통해서 원래의 목표인 오전 11시를 식사 시작 시간으로 맞춰놨었는데요, 오늘 첫 번째 식사가 조금 늦었죠? 어제 달달한 것을 먹고 싶은 욕구를 참지 못하고 입이 터졌기 때문에 몸에 나쁘지 않으면서 달달한 것을 준비해 둬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주문한 것이 바로 샤인머스캣!

쓱배송으로 주문을 했어요. 오늘 오후12시에서 4시 사이에 배송이 되는 걸로 시켰는데요, 저희 동네가 쓱배송 시작지점인지 매번 빨리 도착하더라고요. 그래서 1시 전에 도착하면 샤인머스캣도 함께 먹으려고 기다리다가 쓱배송이 오늘은 늦게 와서 그만 식사 시간도 늦어버렸어요ㅎㅎ 

현미밥-고사리나물-멸치볶음

오늘은 석박지 대신 멸치볶음으로 시작합니다. 멸치볶음도 엄마가 보내주신 건데요, 저기 마늘과 호두가 멸치만큼 그득한 거 보이시나요? ㅎㅎ 제가 마늘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엄마가 마늘이 들어가는 반찬을 하시면 항상 저렇게 마늘을 수북하게 넣어서 만들어주신답니다. 엄마 알랍♥ 머리 좋아지라고(?) 호두도 듬뿍 넣어주셨네요.

 

[간식 오후 3시] 샤인머스캣 한 송이

첫 번째 식사를 시작한 지 한 30분쯤 지났을 때 쓱배송이 도착했어요. 기다렸다 먹을 걸 ㅎㅎ 

식사 끝나고 1시간 정도 지나니 달달한 게 또 당기더라고요. 쓱배송으로 도착한 샤인머스캣 한 송이를 간식으로 먹었습니다. 샤인머스캣을 할인하길래 구입을 했는데요, 사실 그다지 신선하지는 않았어요. 비닐에서 꺼내자마자 포도알들이 다 떨어지고 씻는 중에도 손만 살짝 닿여도 떨어져 나가더라고요 ㅠ 그래도 맛은 좋아서 행복하게 잘 먹었습니다. 

샤인머스캣

[두 번째 식사 오후 6시~7시] 현미밥, 고사리나물, 멸치볶음

엄마표 반찬에 요즘 푹 빠졌어요. 고사리나물은 이제 조금밖에 남지 않아서 벌써부터 아쉽습니다. 첫 번째 식사와 같은 메뉴예요. 그동안은 식단 일기를 쓰지 않아서 몰랐는데 저는 한 가지 음식에 빠지면 질릴 때까지 먹는 편인 것 같아요. 엄마표 반찬이 너무 맛있다 보니 다른 것들이 잘 눈에 들어오지 않네요 하하. 밥이 맛있는 것도 한몫하는 것 같아요. 현미로만 밥을 했을 때는 조금 꺼끌 거리기도 하고 밥 자체가 맛있는 건 아니었는데 찰흑현미를 조금 첨가해서 밥을 했더니 밥맛이 훨씬 좋아졌습니다. 조금만 넣어도 건강한 보라색을 띠면서 밥맛도 좋아지고 건강에도 도움이 되니까 여러분들도 흑현미에 한번 도전해 보세요. 

 

[홈트레이닝 오후 9시~10시] 빅씨스 100일 홈트 essential 50 Day4 

오늘은 전신 근력 유산소에 복부 집중 운동이 포함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전신 근력 운동은 전신의 근육을 골고루 쓸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서 심박수가 올라가고 이마에 땀도 살짝 맺히는 정도의 강도였습니다. 저는 복근 운동 부분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코어 근육이 거의 없다시피 해서 플랭크 등 복부에 힘이 필요한 운동을 정말 못하는데요 10분 정도의 복근 운동이었지만 땀이 뚝뚝 떨어질 정도로 운동 수행이 힘들었어요.

빅씨스100일홈트-day4완료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해서 완주에는 성공했습니다! 오늘도 역시 언니의 쌍따봉 칭찬을 받고 마무리를 했네요. 사실 오늘은 3일 운동하고 하루 쉬고 이틀 운동 하고 쉬고를 일주일마다 반복하는 원래의 계획대로라면 운동을 쉬어야 하는 날이었는데요, 제가 내일 바쁠 것 같아서 미리 운동을 했습니다. 내일은 간헐적 단식 식단 일지로 찾아뵐 것 같아요. 다들 좋은 밤 되시고 내일 또 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