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중♡

다이어트 1일차 - 간헐적 단식과 홈트로 시작(Feat. 빅씨스 100일)

반응형

안녕하세요. 간헐적 단식과 홈트레이닝으로 인생 마지막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다이어터 오봉이입니다. 16:8 주기의 간헐적 단식을 하고 운동은 빅씨스 100일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으려고 합니다. 웬만하면 집밥을 먹고 홈트로만 운동을 하려고 계획 중이기 때문에 그야말로 방구석에서 하는 다이어트가 될 예정입니다. 운동은 정말 오랜만에 시작한 거라 아마도 빅씨스 에센셜, 이볼브를 따라가기에도 벅찰 것 같아요. 적응이 되면 스트레칭이나 부위별 운동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우선 몸무게 공개!

키-몸무게 공개
키158 몸무게60

시작 몸무게: 60kg 키: 158cm

 

2023. 1. 28. (토)

 

[첫 번째 식사 16: 30~17:00] 치즈크러스트 페퍼로니 피자 2조각

다이어트 첫날부터 시작이 순탄치 않았습니다. 전날 밤에 야식으로 피자를 밤 10시까지 먹는 바람에 16:8 간헐적 단식의 공복시간인 16시간 정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오후 4시 30분 첫 식사를 하였습니다. 대망의 첫 끼는 바로 어제 먹다 남은 피자 2조각!! 근데 이제 갈릭디핑소스를 곁들인...

페퍼로니-피자
한 조각은 이미 뱃속에...

다이어트한다는 사람이 웬 피자인가 싶으시죠.

너무 여러차례 다이어트에 실패를 하다보니 비만을 저의 운명으로 받아들이게 되었어요. 그게 벌써 10년 전이니 다이어트와 이별을 한 지가 꽤 되었네요. 제가 다이어트를 안 해도 되는 몸이 되어서는 절대 아니고 그야말로 포기를 한 것이죠. 여러 번의 실패를 통해서 제가 얻은 교훈은 평소 즐기지 않던 음식들 예를 들면, 닭가슴살, 삶은 달걀, 고구마 등이 주가 되는 식단으로는 다이어트에 성공하기가 어렵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음식들이 다이어트에 정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라고 해도 말이죠.

 

그래서 저는 10년 만에 다시 도전하는 이번 다이어트는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리더라도 꼭 성공으로 마무리하겠다는 마음으로 제가 먹고 싶은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건강에 크게 해가 된다고 생각하는 음식은 스트레스받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피해보려고는 합니다. 이제는 건강도 생각해야 하는 나이가 되어버렸거든요ㅠㅠ   

 

[두 번째 식사 20:30~21:00] 현미밥, 제육볶음

요리 잘하는 친구가 제육볶음을 먹어보라고 주었어요. 최근에 제가 너무 바빠서 며칠간 먹지 못하고 있다가 드디어 꺼내보았습니다. 역시나 정말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밥은 현미와 찰흑현미를 3:1의 비율로 넣어서 만든 현미밥인데요, 흑현미를 조금만 넣어도 저렇게 보라색으로 밥이 되더라고요. 현미로만 밥을 할 때보다 밥맛이 구수하고 색도 보라색이라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어서 (안토시아닌이 가득한 느낌이랄까요 ㅎㅎ) 주로 이렇게 해 먹고 있습니다. 

현미잡곡밥-제육볶음

간헐적 단식 시간에 맞춘다면 4시 30분에 식사를 시작했으니 12시 30분까지 식사가 가능하기는 하지만 그렇게 되면 또 내일 늦은 시간에 식사를 해야 합니다. 저의 목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 사이에 식사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식사 시간을 며칠간 조절해서 첫끼 시작을 11시에 하는 것으로 맞춰보려고 합니다. 다행히 이 날은 두 번째 식사 후 약 3시간 뒤인 12시 30분에 잠이 들었기 때문에 배가 고프지 않은 상태로 숙면할 수 있었습니다.

 

[홈트레이닝 23:00~24:00] 빅씨스 100일 홈트 Day1 빅씨스 에센셜 essential 50

식사를 9시에 마치고 어영부영하다가 도서관에 책을 반납하고 돌아오니 10시 반이나 되었더라고요. 운동을 피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ㅠㅠ 첫날부터 운동을 포기할 수 없다!!라고 단단히 마음을 먹고 빅씨스 언니와 함께 1시간을 보냈습니다. 운동강도가 중급정도 되니 그에 맞춰서 페이스 조절이 필요하다고 하셨는데 역시나 Day1임에도 결코 수월하지만은 않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빅씨스-100일-홈트

 빅씨스 운동은 언니의 쌍따봉을 받는 맛으로 하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 워밍업부터 본운동 마무리 운동까지 올인원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이것저것 운동프로그램 찾아다닐 필요 없이 하나로 끝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2-3일 연달아 운동하고 하루 쉬는 과정을 반복하려고 합니다. 20주 정도 걸리겠네요. 같이 도전해 보아요 팟팅!! 

반응형